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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ge Management

*  교육 기간과 구체적인 내용은 고객사의 Needs에 맞게 조정 가능합니다.

조직에서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 내고 높은 성과를 내려면 변화관리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패러다임컨설팅의 변화관리 교육은 3단계 변화관리 모델을 토대로 이루어 집니다. 개인별 또는 팀별로 변화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3단계 변화관리 방법론을 직접 적용하기 때문에 이해와 적용력을 훨씬 높일 수 있습니다.    

지속적 성장을 누리기 위해서는 우리가 편안하게 느끼고 있는 상태에서 벗어나야 한다. 그러나 안전지대에 머물고 있는 조직을 깨우는 것은 참으로 힘든 일이다. 회사에서 시도하는 변화의 50% 이상이 실패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변화를 향해 나아가려면 가장 먼저, 조직 내 모든 사람들이 왜 변화가 필요한가를 진정으로 느끼도록 해야 한다.

 

주요 과제:

 

  • 변화 트렌드 인지

  • 변화의 필요성 창출

  • 변화에 대한 저항 극복

 

변화는 과거와의 단절을 의미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좌절감을 느끼게 된다. 그런데 어디로 나아갈지가 명확하다면 사람들은 이런 고통을 감수하려 한다. 이 변화를 통해 무엇을 달성한다는 비전이 명확할 때 직원들은 비전을 실행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갖게 된다. 

 

주요 과제:

 

  • 비전창출과 공유

  • 변화에 대한 강한 의지​

 

새로운 변화가 문화로 정착되지 않으면 이 변화는 지속되지 않는다. 변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업무  프로세스, 조직 구조, 그리고 인사 제도가 변화에 맞게 바뀌어야 한다. 보고체계, 조직의 구성, 채용기준과 절차, 평가와 보상, 인력육성체계 등이 함께 변화해야 한다.

 

주요 과제:

 

  • 변화의 확산과 가속화

  • 시스템, 구조, 문화의 변화

  • 모니터링과 피드백

Change Management Model: 변화의 3막

제 1 막

변화의 필요성 창출:

잠자는 조직을 깨워라

제 2 막

새로운 비전 설정:

갈 곳을 정하라

제 3 막

변화의 정착:

문화로 정착시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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