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회사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Workshop을 진행합니다. Workshop의 성과는 참가자들에게 얼마나 좋은 ‘질문’들을 던지고, 이 질문에 대해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나올 수 있게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패러다임컨설팅은 고객사가 workshop에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설계에 대해 코칭을 하고 workshop을 facilitation 하고 있습니다.     

Question Based Workshop

워크샵의 성공여부를 가르는 비밀 병기, 질문!

어떻게 질문을 제시하는가에 따라 성과가 갈린다.

 

어떤 Workshop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고 그 결과가 실행되어 성과로 이어지게 된다. 반면에 어떤 Workshop은 목적 달성은커녕 말잔치만 벌이다 끝나고 만다. 기존과는 다른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는다.

 

Workshop 주관자들은 한결같이 참가자들이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봇물처럼 쏟아내기를 기대한다. 이런 성과를 내려면 기획과 진행에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그 중심에는 ‘질문’이 있다.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으로 현상을 보도록 자극하는 질문을 던져야 한다. 그리고 workshop의 과정 또한 새로운 관점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  워크숍 기간과 구체적인 내용은 고객사의 Needs에 맞게 조정 가능합니다.

패러다임컨설팅은 삼성, 현대, LG,POSCO, 한화 등 수많은 회사들과 문제해결, 전략과제도출, 전략수립, 비전설정, 핵심가치 정립 등 다양한 주제의 Workshop을 기획하고 진행해 왔습니다. 참가자들의 관점을 넓히고 깊이 있는 사고를 하도록 질문을 개발하고, 다양한 Tool을 적용하고, 참가자들 간의 협업을 촉진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