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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ge & Innovation 역량 향상

  • 성공을 지속하려면 바깥 세상으로 더듬이를 뻗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이 변화가 우리 회사 또는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가를 파악해야 한다.

  • 아웃사이드 인(Outside In) 관점, 멘탈모델의 변화, 혁신의 네 가지 렌즈 등 변화의 흐름을 명확히 파악해서 이를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스킬을 다룬다.

  • 많은 변화와 혁신은 질문에서 시작된다. 혁신가들은 통찰을 일으키는 질문들을 자주 한다. 

  • 변화를 촉진하는 질문 스킬, 혁신가들이 자주 사용하는 질문들, 관점을 변화시키는 질문, 창의성 향상을 위한 질문 등 구체적인 질문방법들을 제시한다.  

  • 관찰은 변화와 혁신에 필수적인 능력이다. 특히 고객 관찰은 변화와 혁신의 기회를 포착하는 데 주춧돌 같은 역할을 한다. 아이디오, P&G와 같이 혁신적인 회사들은 고객과 함께 생활하면서 깊이 있는 관찰을 통해 많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제품을 만들어 낸다.

  • 고객이 ‘진짜 해결하고자 하는 과제(Jobs to be done’)의 발견, 고객여정맵, 공감지도 등 고객관찰 방법들을 다룬다.

  • 변화란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파는 여정이다. 조직에서 성과를 잘 내고 혁신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아이디어 또는 이슈를 잘 셀링한다.

  • 아이디어가 있을 때 주위 사람들을 설득하여 일이 실행되도록 만드는 스킬들을 학습한다.

  • 혁신의 핵심은 이것 저것을 연결하는 것이다. 다양한 분야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협업을 할 때 더욱 다양한 변화 혁신의 아이디어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제 변화와 혁신을 위해 협업은 필수적인 스킬이 되었다.

  • 벽을 허물고 다양한 부서, 외부 조직, 고개들과 협업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이듯, 큰 변화는 작은 변화에서 시작된다. 변화의 성공을 위해서는 단기간 내에 이것이 성공할 수 있다는 증거를 눈으로 보여 주어야 한다.

  • 작은 성공의 중요성과 작은 성공 과제를 잡는 방법 등 작은 성공으로 큰 변화를 이루는 방법들을 다룬다.  

  • 변화의 주인공은 바로 자신이다. 일에서 더 많은 의미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스스로, 주도적으로 일을 변화시키고 조직의 성과에도 기여하는 것이 변화의 궁극적인 모습이다.

  • 자신의 을을 스스로 변화시키고,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혁신하고, 일에 대한 관점의 변화를 통해 일의 의미를 더욱 높이는 방법들을 다룬다.

모듈 1: 변화의 흐름을 읽는 센스메이킹 스킬 

모듈 2: 변화를 촉진하는 질문 스킬 

모듈 3: 핵심을 발견하는 고객 관찰 스킬 

모듈 4: 변화 아이디어 셀링 스킬 

모듈 5: 작은 성공(Small Win) 활용 스킬 

모듈 6: 벽을 허무는 협업 스킬 

모듈 7: 자기주도적 변화 스킬 

*  교육 기간과 구체적인 내용은 고객사의 Needs에 맞게 조정 가능합니다.

조직 속에서 일하는 개인들이 변해야 조직도 변화할 수 있습니다. 경영층부터 시작하여 직원들 모두의 생각하는 방식, 일하는 방식이 바뀌는 정도 만큼 회사도 바뀌게 됩니다. Change & Innovation 역량향상 과정은 조직 내 모든 사람들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성공적으로 실행하는 데 필수적인 역량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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